2014-11-24 뉴잉글랜드 한국학교 주최 한글 동화구연 & 동시암송 대회 잘 마쳤습니다

by 남일 교장 posted Nov 24, 201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뉴잉글랜드 한국학교 개교 40주년 기념 첫 행사로 개최된 한글 동화구연 & 동시암송 대회

 

지난 22일 모두 47개 팀 150여 명의 참가자 및 학부모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4년도 한글 동화구연 및 동시암송 대회를 멋지게 마쳤습니다.

이번 행사는 뉴잉글랜드 한국학교가 개교 40주년을 기념하며 갖는 여러 행사들 중 첫 번째 행사이며,

오는 12 20일 뉴잉글랜드 한국학교 동요대회가 두 번째 행사로 준비되고 있고,

내년 1 24일에 개최되는 한국역사박물관 및 역사문화체험관 프로젝트가 세 번째로 준비되는 행사가 됩니다.


이번 대회에서 박재원 군(고려반중급1과정)이 아기돼지 삼형제 이야기를 실감나게 발표하여 참석자들의 웃음과 큰 박수를 받아 동화구연부문 전체 대상을 받았습니다.

동시암송 부문에서는 최재윤 군(금도끼반기초3과정)이 나는 콩을 아주 재미나게 발표하여 동시 부문 전체 대상을 받았습니다.

 

이번 동화구연-동시암송 대회는 이현주 PTO회장, 박신영  총무이사오인식 NE한국학교협의회 전 회장

교사회에서는 유미선최경훈김혜실 선생님이 수고해 주셨습니다.

심사 위원장을 맡아 주신 이현주 학부모회 회장은 “심사를 하며 발표하는 동시 및 동화 내용에 심취해 버릴 정도로 이번 대회 참가 학생들의 수준도 높고 발표 내용도 재미있어 순위를 가리기가 쉽지 않았다”는 말씀을 전해 주셨습니다.

특히신라는 어떤 나라일까요?를 발표해 준 신라1반 학생들 덕분에 역사공부도 할 수 있어서 좋았다고 심사소감을 밝혔고심사위원들 모두나이 어린 학생들이 어려운 동시는 물론 긴 동화를 멋지게 구연하는 것도 놀라운 일이었지만 대회에 참가하는 자녀를 위해 함께 수고해 주신 부모님과 선생님들의 정성을 느낄 수 있어 기뻤다”며 입을 모아 칭찬을 아끼지 않으셨습니다.   

 

뉴잉글랜드 한국학교는....

오는 12월 6일 보스톤 한인교회에서 열리는 제 13 NE지역 어린이 동요합창제 참가,

오는 12 20일에는 학교 강당에서 제 14회 교내 동요대회를 가지며,

12월 27일과 1월 3일 2주 간의 겨울방학을 갖고 1 10일에 수업이 다시 시작됩니다.


각 반별로 학생들의 학교 생활을 도와 줄 도우미 선생님들이 많이 필요합니다.

오전, 오후특별활동반 교사 지원 및 등록 문의는 남일 교장  (508) 523-5389, 이메일(ksneusa@verizon.net)로 해 주십시오.

또는, 학교  홈페이지(www.ksneusa.org)를 이용해도 됩니다.


<1> 한글동화구연 대회(개인): 기초·초급·중급이상 부문으로 구분

                    금상: 안효기(해님반) 이혜린(백제2) 박재원(고려)

                    은상: 권민준(금도끼) 김선우(백제2) 이재훈(고려)

                    동상: 권시아(놀부) 최이삭(고구려) 김수경(금강반)

                    잘한상: 김선결(금도끼) 김수지·송윤·권한나(고구려)

 

          <2> 동시암송 대회 (개인): 기초1-2, 기초3-4, 세종, 초급이상으로 구분

                    금상: 박준영(토끼) 최재윤(금도끼) 이재희(사군자) 엄하영(백제1)

                    은상: 박솔빈(토끼) 이준호(놀부) 애나토마스(소나무) 전혜나(고구려) 최유나(백제1)

                    동상: 황애린-차예성(거북이) 전지명(흥부), 진승범(놀부) 안영진(소나무) 김민아(신라2)

                    잘한상: 유리스턴스(토끼) 이예린 최지영(금도끼) 송현지(은도끼) 송연(놀부반)

                    잘한상: 김진아 이민준(흥부)이재준(백제2) 박요셉(신라1)

 

          <3> 동화구연 & 동시암송 대회(단체부문):

                    금상: 사계절(세종5)

                    은상: 거북이(기초2)

                    동상: 신라1(초급1)

                    잘한상: 금도끼반, 토끼반, 해님반, 달님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