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17학년도 등록확인 및 반 배정/신설된 오후프로그램 및 기타 알림사항(2016Fall KSNE News No.1)

by 남일 교장 posted Aug 26, 2016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뉴잉글랜드 한국학교 가족 여러분께,

 

긴 여름방학 동안 가족 여러분 모두 평안하셨는지요?
이제 곧 각급 학교의 개학을 맞아 Back to School 준비로 여념이 없으실 것 같습니다.

 

여름방학 동안 기초부터 세종과정과 음악/미술교육부 선생님들께서는 과정회의를 갖고 등록을 마친 재학생들의 1차 반 배정을 마쳤습니다.
자녀들의 반 배정 & 신입생들의 반 배정을 위해 각 가정에 등록확인 이메일을 보내드리고 있으나 아래와 같이 협조를 바랍니다.

 

<1> 재학생/신입생들의 정확한 반배정을 위해 학부모님들의 협조 부탁
간혹 우편으로 등록서를 보내시는 경우 보낼 주소를 학교 주소로 하신 경우 제게 제 때에 전달되지 않았을 수 있습니다.
또한, 우편물 분실로 등록서가 아예 도착되지 않는 경우가 있으므로 등록확인 이메일을 받지 못하신 경우 이번 주말까지 연락을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이미 등록서를 제출하셨는데 등록확인 이메일을 받지 못하신 경우(학교 주소로 보내셨거나 분실되었을 가능성)
2. 가족휴가중이거나 등록서류를 받지 못해서 아직 보내지 못하신 경우
3. 타주로 이주를 하셔서 등록하지 못하시는 경우
4. 여타 다른 이유로 이번 학기에 등록을 못하시는 경우
 참고1) 한 학기를 쉬고 다음 학기에 등록을 하고자 하는 경우:  빠진 학기를 반드시 다시 이수한 후 반 배정을 받습니다.
 참고2) 지난 학기 수업을 1/3이상 빠진 경우는 수준평가 시험을 9월 10일에 치른 후 반배정을 받습니다. 
5. 예년과 같이 이번 학년에도 새로 입학하여 9월 10일에 반배정을 받고자 하는 신입생들이 많습니다. 
 * 위 사항을 아래 연락처로 꼭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연락처: 이메일(ksneusa@verizon.net) 또는 카톡(ksneusa) 메신저(508-523-5389)

 

<2> 2016학년도 뉴잉글랜드 한국학교 교지(제 25호) 온라인 열람 안내

 * 자녀의 글과 그림, 성장하는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 모바일에서도 쉽게 읽으실 수 있도록 각 과정별로 나누어 제작했습니다.

 * 아직 몇 개 반은 일부 수정작업이 진행 중입니다.

 * 학교 홈페이지 왼쪽 상단에 학교 로고를 클릭하시면 연결이 됩니다.

 

<3> 새로 개설되는 오전/오후특별활동 안내 
* 미술, 태권도, 서예, 발레, 펜싱, 사물놀이팀 등 기존 프로그램 이외에 새로 시작되는 프로그램입니다.
1. 오케스트라/앙상블 팀 : 오전일찍 반(8시 30분-9시 20분), 시카고 및 보스턴 오케스트라 단원으로 활약하고 있는 교사의 지도를 받게 됩니다.
2. 중국어(기초)반: 오후특별활동(12:45-1:40) 초등학교 3-4학년 이상을 대상으로 10명 이내로 정원을 한정합니다.
3. 동양화반:  오후특별활동(12:45-1:40) 미술에 소질이 있는 초등학교 이상 학생 대상이며 6명 이내로 정원을 한정합니다.
4. 글짓기반: 오후특별활동(12:45-1:40) 자녀의 글쓰기 교육에 좀 더 관심을 가지시는 경우 

 

<4> '제 5회 교내 교사연수회' 및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행사'를 개최: 9월 10일
1. 교사연수회: 9시부터 시작되며 자녀교육에 관심이 있는 분은 누구나 참석이 가능하며 참가 제비용은 학교에서 후원합니다.
* 교사회에서는 2016~'17학년도 새학기 준비 및 교사훈련을 목적으로 제 5회 뉴잉글랜드 한국학교 교사 연수회를 준비합니다.
‘함께 고민하고 연구하는 2세들의 뿌리교육'을 주제로 작문교육, 역사-문화 교육 방안 및 기초, 초급, 중고급 과정 강의는 물론 사진촬영기법 등 모두 7가지 강의로 진행됩니다.
2. 신입생 개학식 Orientation행사: 오후 2시부터 강당에서 개최되며 신입생들은 오후 1시 30분부터 접수가 시작됩니다.

3. 제 5회 뉴잉글랜드 한국학교 교내 교사연수회 안내 (사회 김영순 고급과정 리더, 반주: 윤자영 교사)
(1)   교사연수 장소 : 강당 및 교실  
(2)   시간: 오전 9:00 ~ 오후 1시 반 (점심 제공)
(3)   참가대상  : 교사 및 교육에 관심이 있는 학부모 (참가비 무료)
(4)   강의 내용 및 일정 안내
   1) 효과적인 작문교육 지도 방안: 강사-이정설 선생님
   2) 2세들의 한국학교 교육의 이해와 소통: 류장한 선생님
   3) 사진작가에게 배우는 사진촬영 기법: 홍순규 사진작가
   4) 기초1-2과정 대상 학습지도 방안: 김희현 강사
   5) 기초3-4과정 대상 학습지도 방안: 김혜련 강사
   6) 초급과정 대상 학습지도 방안: 홍순주 강사
   7) 중고급과정 대상 학습지도 방안: 황규라 강사
(5)   점심  및 교사 연수회 폐회 : 1:20-2:00
 
4. 신입생 환영회 및 설명회 (사회 이성희 기초3-4과정 리더)
(1)   시간: 오후 2:00~4:00 (입학식 이후 각 교실로 이동하여 인터뷰 및 반배정 평가)
(2)   장소: 학교 강당 및 교실
(3)   참석 대상: 신입생과 가족 & 교사, 학부모회
 
<5> 부탁드리는 말씀
* 9월 17일 전교생 개학을 준비하면서 부모님의 보조교사 및 학부모회 참여와 도움이 필요합니다. 
* 2세들의 교육을 위해 유아교육, 한글교육, 음악/미술교육, 한국무용 등 각 문화교육 부문에서 함께 수고하시고자 하는 분은 아래 연락처로 꼭 지원해 주시길 바랍니다.

* 남일 교장 (508-523-5389, ksneusa@verizon.net) 카톡 ID: ksneusa
* 학교 홈페이지 (www.ksneusa.org)

뉴잉글랜드 한국학교 교사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