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18_고급과정의 김치 담그기 프로젝트 가져

by 남일 교장 posted Jan 27, 202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2세들의 우리 손으로 담근 김치문화행사 가져

 20200118_110513.jpg

 

 

뉴잉글랜드 한국학교(교장 남일)의 각 과정은 연말부터 정월까지2세들의 문화교육행사의 일환으로 부침개, 인절미, 잡채 등 2세들이 좋아하는 우리의 음식을 직접 만들어 보는 시간을 갖고 있다.

 

특히, 3년에 한 번씩 김치 담그기를 하고 있는 고급과정 학생들은 이번 년도에는 양수연 교사의 지도로 김치 양념의 시대와 역사에 따른 변화 등 김치의 역사 알아보는 시간을 가진 후 본격적인 김치 담그기를 시작했는데 앞치마까지 차려 입고 열심히 김치를 담그는 남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 모습이 무척 인상적이었고 상대적으로 능숙하게 김치를 담근 후 김치포기를 들고 사진촬영에 임하는 여학생들의 모습은 여유가 있는 모습이었다고 교사들은 입을 모았다.

 

고급과정 학부모들은 아이들이 김치와 한국 음식을 배우고 직접 만들어 보는 시간을 통해 우리의 전통과 문화를 잘 배울 수 있도록 준비해 주신 선생님들께 감사드린다고 전했고 학생들이 정성으로 담근 김치를 부모님과 선생님들께 기념으로 드리며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이번 학기에는 양수연 교사의 지도로 초급과정의 부침개 만들기와 세종과정의 잡채 만들기 문화행사를 가졌고 고급과정은 김치 담그기행사를 18일에, 중급과정은 이번 25일 설날행사 때 인절미 만들기행사를 갖고 2019학년도 뉴잉글랜드 한국학교 문화교육 프로젝트를 마무리했다.